본문으로 바로가기

알림마당

중부대학교 2020 문화예술교육자원조사사업 성공적 마무리, 한국직업방송 「투데이JOBS」 출연
  • 작성자문화예술교육원
  • 작성일시2021/02/01
  • 조회수736

중부대학교 2020 문화예술교육자원조사사업 성공적 마무리,
한국직업방송 「투데이JOBS」 출연


- 중부대 문화예슐교육원장 현혜연 교수 출연해 문화예술분야의 일자리 창출과 2020년 사업 성과 소개
- 서울 · 인천 · 경기 · 충청 · 강원지역의 문화예술교육 자원조사 통한 공공 콘텐츠 확보의 성과





 

 



중부대학교(총장 엄상현)는 문화예술교육원장 현혜연 교수가 지난 15일 한국직업방송 투데이JOBS에 출연해 2020년 문화예술교육 자원조사 사업의 성과와 일자리 창출에 대해 방송했다고 밝혔다.


 


현교수는 방송을 통해, 지난 8월 말부터 2000여 명의 조사원을 선발한 2020 문화예술교육 자원조사 사업단의 단장으로서 문화예술교육 자원조사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문화예술분야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큰 관심을 받았다. 중부대학교는 1권역(서울, 인천), 2권역(경기), 3권역( 충청, 강원) 지역의 문화예술교육 자원조사를 담당했다.


 


또한 이날 방송에는 경기지역 군포시 오금동에서 문화예술교육 자원조사를 진행한 차다율 조사원도 출연하여 실제 조사를 하면서의 에피소드와 조사원으로서의 보람을 이야기했다.


 


문화예술교육 자원조사는 누구나 문화예술교육 활동에 필요한 정보를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되며, 이렇게 조사된 정보는 향후 문화예술교육 자원지도 플랫폼의 기초 데이터로 활용될 예정이다.


 


그동안 문화예술교육 현장에서는 지속적으로 문화예술교육 자원에 대한 조사, 집계, 체계화의 필요성을 제기해왔던 만큼 이번에 전국적인 공공 데이터를 구축함으로써 디지털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 문화예술교육 관련 인력과 이 교육의 수혜대상인 시민들은 자신이 사는 지역에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자원 정보를 파악하고, 문화예술활동을 펼치거나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사업 총괄을 맡은 현혜연 교수는 자원조사를 통해 그동안 꾸준히 성장해 온 문화예술교육의 공공데이터 구축에 기여한 보람이 있으며, 자원과 인력, 지역이 함께 선순환하면서 문화적 지역분권화를 견인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문화예술분야 일자리의 다양성을 확보할 필요에 대해 강조하였다.


 


한편, 중부대 문화예술교육원은 지난 8월 문화예술교육 자원조사 사업에 선정되어 74억여 원을 수주해 8월말에서 12월까지 1,902명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별 문화예술교육 자원목록과 활동안내서 3,800건의 결과물을 만드는 등 성공적으로 사업을 이끌었다.



 


▲ 출처 : 한국직업방송 투데이JOBS